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박유환, 사실혼 파기 피소…"이게 도대체 무슨 일?"
이미지중앙

(사진= SBS 방송화면)


[헤럴드경제 문화팀] 가수 겸 배우 박유천의 친동생인 배우 박유환이 사실혼 파기 소송에 피소됐다.

3일 한 매체는 법조계의 말을 빌려 박유환이 지난 5월 A씨로부터 사실혼 파기 손해배상 소장이 접수됐다고 보도했다.

A씨 측은 “박유환이 일방적으로 사실혼을 파기했다“면서 ”이에 따른 정신적·물적 손해를 배상하라”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소송의 첫 조정기일은 오는 9일 예정이다.

이와 관련, 박유환 소속사 씨제스엔터테인먼트는 "박유환 관련 소송 건은 민사 소송 건으로 법원에서 재판을 통해 시시비비가 가려질 것"이라며 "당사는 재판을 통해 배우의 명예훼손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재판 결과가 나온 후 입장을 말씀 드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네티즌들은 "형에 이어서 또?", "요새 사건이 많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박유환은 그룹 JYJ 멤버 박유천의 친동생이다. 그는 2011년 드라마 ‘반짝반짝 빛나는’을 통해 데뷔했다. 지난해 드라마 ‘그녀는 예뻤다’에 준우 역으로 출연했다.

한편 사실혼이란 혼인신고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법률상으로는 혼인으로 인정을 받을 수 없으나, 사실상의 혼인관계에 있는 내연(內緣)의 부부관계를 말한다.

사실혼 당사자 사이에서는 동거나 부양, 협조의 의무가 있지만 친족관계의 발생이나 입적, 호주 승계나 재산상속 문제는 발생하지 않는다.

연금법이나 보험관계법령에서는 사실혼 배우자를 법률상 혼인 신고한 배우자와 동일한 취급을 해주기도 한다. 또한 함께 살던 주택의 경우 권리 승계를 받는 경우도 있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